▲ 한국도로공사가 전좌석 안전띠 착용 문화 정착 위한 SAFE띠 챌린지를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한다. ⓒ 도로공사
▲ 한국도로공사가 전좌석 안전띠 착용 문화 정착 위한 SAFE띠 챌린지를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한다. ⓒ 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전좌석 안전띠 착용 문화 정착 위한 SAFE띠 챌린지를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로공사는 챌린지를 위해 안전띠 증강현실(AR)필터를 개발했다.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서 세이프띠챌린지를 검색해 사용할 수 있다.

가상 안전띠를 착용한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세이프띠챌린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올리면 된다.

공사는 챌린지 참여자 추첨을 통해 △1등 LG 스탠바이미 1명 △2등 주유권 5만원 10명 △3등 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 20명 △행운상 커피 기프티콘 50명을 수여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28일 도로공사 SNS에 발표할 예정이다.

키즈 크레이이터 차노을이 챌린지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차노을은 랩 뮤직비디오 HAPPY로 인스타그램 2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전좌석 안전띠 착용은 생명을 지키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챌린지에 많이 참여해 주시고 실생활에서도 안전띠 착용을 생활화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