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순일 전 대법관이 대장동 특혜 의혹과 관련해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 세이프타임즈
▲ 권순일 전 대법관이 대장동 특혜 의혹과 관련해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 세이프타임즈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에 연루된 권순일 전 대법관이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반부패수사3부는 권순일 전 대법관을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을 벌였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권 전 대법관은 대장동 사건과 관련해 여러 의혹을 받았다. 대법관 재임 시기 2020년 7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선거법 위반 재판에서 무죄 취지로 파기 환송 판결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해당 재판을 전후로 권 전 대법관 사무실을 8차례나 찾아갔다는 기록이 공개됐다. 대법원 판결에 따라 수원고등법원이 무죄를 확정하고 이재명 대표는 경기지사직을 그대로 유지했다.

2020년 9월 권 전 대법관이 퇴임한 이후 화천대유 고문으로 재취업한 사실도 드러났다. 권 전 대법관은 매월 1350만원씩 모두 1억5000만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낫다. 하지만 권 전 대법관이 변호사 등록을 하지 않아 변호사법 위반이라는 논란도 일었다.

검찰은 2021년 11월과 12월 권 전 대법관에 대해 두 차례 소환조사를 마친 후 사건을 경기남부경찰청에 이송했지만 지난해 10월 다시 넘겨받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검찰 관계자는 "권 전 대법관의 변호사법 위반 혐의 수사를 진행하면서 재판 거래 의혹도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