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월세대출도 이제 네이버페이에서 손쉽게 비교하고 갈아탈 수 있다.

31일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업계 최다 수준인 6개 금융사와의 제휴로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전월세대출 갈아타기는 케이뱅크를 비롯해 신한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경남은행 등 6개 금융사와 시작한다. 향후 제휴 금융사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전월세대출 갈아타기는 은행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를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1분만에 대출상품 비교가 가능하다.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내 자산에서 기존 대출내역을 불러올 수 있어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대출보다 아낄 수 있는 예상 이자비용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비교 추천된 대출상품을 조회한 후 최종 상품을 선택하면 이후 갈아타기 절차는 해당 금융사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전월세대출 갈아타기는 아파트에 한정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와 달리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원룸 등 모든 주택의 전월세대출 비교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등 다양한 주거 환경 속의 사용자들이 네이버페이에서 전월세대출을 비교해보며 이자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사들과의 협력과 네이버페이 부동산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금융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