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
▲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

한미그룹이 새로운 50년을 향한 힘찬 비상을 다짐하며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은 2일 오전 사내 업무망을 통해 그룹사 전 임직원에게 보낸 신년사에서 "한미 역사의 새로운 첫 페이지가 열리는 2024년 새해를 맞아 한미그룹에 내재된 저력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송 회장은 지난해에 일군 혁신 성과들을 언급한 뒤, 새해에는 '힘차게 도약하는 한미, 함께 하는 미래'로 정한 경영 슬로건을 힘있게 추진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송 회장은 △6년 연속 국내 원외처방 1위 달성 △처방 매출 100억원 넘는 '블록버스터' 제품 22종 확보 △한미의 레거시 '에페글레나타이드' 비만 치료제로 개발 △비만 신약 5종 'H.O.P 프로젝트' 가동 △해외 유명 학회서 R&D 성과 40건 발표 △신성장 동력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본격 추진 등을 지난해의 혁신 성과로 꼽았다.

송 회장은 유례없는 유행병 대처를 위해 불철주야 제조·생산에 매진한 팔탄사업장(스마트플랜트, 제제연구소), 신성장 동력 발굴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한미정밀화학, 온라인팜, 제이브이엠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송 회장은 "지난 50년 동안 한미는 늘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냈고, 혁신으로 그 위기를 단숨에 역전시킨 반전의 저력을 보여줬다"며 "지금 돌이켜보면 위기를 극복하며 걸어왔던 길은 한국 제약업계의 이정표가 됐고, 많은 기업이 한미의 성장 모델을 벤치마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한미라는 평가를 받게 된 지금, 우리는 더욱 큰 책임감을 갖고 도전 정신으로 더 큰 목표를 향해 전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영숙 회장은 신년사를 마치며 "새로운 50년을 향한 항해에서 한미 가족 모두 자기 분야 선구자가 돼 올곧게 나아갈 때 새로운 성취와 영광의 역사가 시작될 것"이라며 "새해는 힘찬 도약으로 미래를 만드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