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통합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1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KCGS는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상장사들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세 가지 부문에 대한 시스템과 활동 실적을 평가해 매년 등급을 발표한다.

코웨이는 환경분야에서 기후변화 대응 관련 전략 공개와 친환경 인증 제품의 증가 등으로 A등급을 받았다.

사회 분야에선 인권경영 정책에 기반을 둔 활동과 사회적 책임 지원 활동 등으로 A+등급을 받았다.

지배구조 분야에선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제정 등으로 B+등급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코웨이는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친환경 경영 체계 구축 △인권·다양성 존중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 운영 등의 세 가지 이슈를 선정하고 6가지의 세부 목표를 수립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ESG 경영 활동의 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구성원과 지역사회, 협력사 모두가 조화를 이루며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코웨이 #ESG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