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호 교육부 장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 이주호 교육부 장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정부가 올해 수능에 킬러 문항을 출제하지 않겠다고 발표해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교육부가 2주 동안 학원 허위·과장 광고 단속에 나선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이주호 장관은 "사교육 이권 카르텔과 허위·과장 광고 등 학원의 부조리에 대해 2주 동안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해 집중적으로 단속하겠다"며 "신고된 사안에 대해선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수능 난이도 논란에 대해선 '공정한 수능'을 거듭 강조했다.

이 장관은 "공정한 수능은 쉽거나 어려운 수능이 아니다"며 "얼마든지 쉬운 수능이 아니면서 변별력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 대치동의 한 입시 학원은 벌써부터 △수능 논란 완벽 정리 △물수능에서 만점 받는 법 △윤석열 대통령 수능 교과 과정 내 출제 발언과 앞으로의 출제 경향 예측 등을 학부모들에게 보내 수험생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 장관은 "사교육 수요를 공교육에서 흡수해 사교육을 줄이겠다"며 "공교육 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을 수능 출제에서 배제해 아이들이 학원으로 내몰리지 않고 학부모들이 사교육 부담에서 벗어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킬러 문항을 내야지만 변별력이 가능하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사교육 이익을 대변하는 논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