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은 군민 고충 해결을 위해 민원 프로그램 달리는 국민 신문고를 운영한다. ⓒ 정선군
▲ 강원 정선군은 군민 고충 해결을 위해 민원 프로그램 달리는 국민 신문고를 운영한다. ⓒ 정선군

강원 정선군은 오는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17일 정선군에 따르면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사관들이 정선군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민원상담 프로그램이다.

고충민원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이 참여 대상이며 부패신고·행정심판·사회복지·소비자피해 구제·법률상담·부동산 분쟁·노동관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담이 가능하다.

해결이 가능한 고충과 불편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처리하고 추가로 조사가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시간을 두고 처리할 계획이다.

서건희 정선군청 기획관은 "평소 불편사항이나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군민들이 상담장을 찾아 주시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입장에서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