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생존수영교실 예산을 빼돌린 4명을 검찰에 송치했다. ⓒ 광주경찰청
▲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생존수영교실 예산을 빼돌린 4명을 검찰에 송치했다. ⓒ 광주경찰청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방보조금으로 지급된 생존수영교실 강사 인건비 등을 빼돌린 혐의로 시 체육회 임직원 2명과 시 수영연맹, 다목적체육관 관계자 등 4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들은 2019년 생존수영 교실 사업을 진행한다는 명목으로 보조금 예산을 받고, 생존수영 교실을 제대로 운영하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남구다목적체육관은 생존수영 교육이 전혀 진행되지 않았고, 남부대시립국제수영장에서는 4주 동안 진행돼야 할 교육이 2주로 축소 운영됐다.

경찰은 생존수영교실 사업 예산 유용 의혹이 제기되자 내사를 벌여 지방보조금 관리법을 위반한 정황을 일부 포착했다. 지난 4월 광주시 체육진흥과와 시체육회 등 8곳을 압수 수색해 생존수영대회 허위 진행과 보조금 유용 사실을 밝혀냈다.

경찰은 서류상으로는 생존수영교실 운영에 필요한 시설·장비 대여료, 강사 인건비 등이 정산됐지만 관련자 진술 등을 토대로 운영 사실이 없거나 축소 운영됐다고 봤다.

광주시 관계자는 "감사를 진행해 사실로 확인되면 보조금 반납과 재발 방지를 위해 강력한 제재 조치안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