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2 이미지컷.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2 이미지컷.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마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닥터 스트레인지 2)가 북미에서 개봉 첫 주말에 2천300억원이 넘는 티켓 판매 수입을 거뒀다.

영화 제작사인 디즈니는 '닥터 스트레인지 2'가 지난 주말 북미에서 1억8500만달러 상당의 티켓 판매 수입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고 CNN 방송과 연예매체 버라이어티가 보도했다.

닥터 스트레인지 2 개봉 수입은 지금까지 북미에서 개봉한 영화 중에서는 역대 11위에 해당한다.

닥터 스트레인지 2는 한국 등 50개 국가에서 먼저 개봉해 해외에서만 2억6500만달러의 박스오피스 수입을 벌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시간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을 지닌 마법사 히어로로 등장하는 '닥터 스트레인지 2'는 종전의 마블 세계관을 확장해 수십 개의 멀티버스(다중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히어로와 악의 세력 간의 싸움을 그린다.

CNN은 마블 영화가 높은 흥행 성적을 올리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면서도 이번 성적은 팬데믹 이후 과거의 정상으로 되돌아가려 애쓰는 극장 업계에는 희소식이라고 지적했다.

영화 컨설팅 회사 프랜차이즈 엔터테인먼트 리서치를 운영하는 데이비드 그로스는 "이는 마블의 자체 기준으로 봐도 또 하나의 선풍적인 개봉 성적"이라며 "닥터 스트레인지가 더 강력한 후속작으로 관객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