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건강에 딱' 굴 안전하게 먹으려면 이렇게 하세요
'뇌건강에 딱' 굴 안전하게 먹으려면 이렇게 하세요
  • 김미영 기자
  • 승인 2021.12.02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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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굴의 영양 정보, 구매 방법, 안전한 섭취 방법 등의 정보를 2일 내놨다.

굴은 아연과 철분, 구리, 요오드 등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아연 함량이 높다. 풍부한 비타민 B군과 비타민 E는 뇌건강에 좋고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며 칼로리는 100g에 97㎉로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좋은 굴을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입을 꽉 다물고 있으면서 깨끗한 수조안에 들어있는 것이 좋고, 껍질을 벗긴 굴은 우윳빛이 돌면서 검은색 테두리가 선명하며 알이 굵고 속살이 통통하면서 탄력있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 종종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일부 굴이 매개체가 돼 발생한다. 하지만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식보다 익혀 먹는 것이 안전하다.

껍질을 벗긴 굴 중 '가열조리용', '익혀 먹는' 등의 표시가 있는 제품은 반드시 중심온도 85도, 1분 이상 가열해 익혀서 먹어야 한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겨울철 생식으로 섭취하는 굴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고 건강한 섭취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안전한 수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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