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석을 맞아 항공, 택배, 상품권 분야에 대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28일 공동으로 발령했다.항공, 택배, 상품권은 9~10월 동안 소비자의 이용이 크게 증가하는 분야로,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항공, 택배, 상품권 분야 피해구제 접수는 2017년 9~10월 256건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381건으로 늘어나고 있다.항공기 운송지연, 불이행 때 배상 거부와 위탁수화물 분실·파손이 항공 분야에서 많았고, 물품 손실·파손, 배송지연, 오배송이 택배에서 많이 발생했다. 상품권은
일반
김희리 기자
2019.08.28 1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