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치를 초과하는 대장균이 나와 판매가 중단된 GS25의 '카이막 그릭요거트' 제품 관련, 회사가 문제를 발견하고도 수주간 방치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1일 업계에 따르면 판매 중단 조치가 나오기 약 3주 전인 지난달 10일 "냄새가 이상하다"는 소비자 민원이 접수됐다.GS25 측은 당시 유사한 민원이 한건에 불과해 문제가 된 제품을 반품조치 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최근 제조사를 불시 점검한 결과 제품에서 기준치가 넘는 대장균군이 검출됐다. 이 제품을 포함해 요거트류 3개 제품이 지난달 31일 판매 중단과 회수 명
GS리테일이 이물질 혼입으로 '쿠캣 실비김치만두'의 판매를 중단하고 전량 회수에 나섰다.GS리테일은 세린식품이 생산하고 편의점 GS25와 온라인 GS프레시몰에서 판매했던 쿠캣 실비김치만두에 전량 회수 조치를 내렸다고 17일 밝혔다.GS리테일은 소비자들이 만두를 먹다 딱딱한 부분이 있었다는 불만을 2건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GS리테일은 쿠캣, 세린식품과 원인을 찾고 생산 과정 가운데 실리콘 재질의 컨베이어 벨트 조각이 혼입된 것을 확인했다.GS리테일은 제품 회수 내용을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GS리테일이 신선식품을 납품하는 하청업체로부터 350억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이정섭 부장검사)는 27일 GS리테일 법인과 김모 전 GS리테일 MD부문장(전무)을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각각 불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은 2016년 11월부터 지난해 4월까지 도시락, 김밥 등을 제조하는 생산업체 9곳으로부터 성과장려금 87억3400만원, 판촉비 201억5300만원, 정보제공료 66억7200만원 등 모두 355억6000만원을 받아낸 혐의를 받는다.GS리테일은 하청
최근 검찰이 하도급거래 공정화 법률 위반 의혹으로 GS리테일에 대한 수사에 나섰습니다.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는 GS리테일이 자체 제작 상품(PB) 제조업체에 지나친 판촉비와 각종 비용을 요구하는 등의 갑질을 일삼았다는 고발을 받아 수사를 착수했는데요.중소벤처기업부는 GS리테일이 신선식품 수급사업자에게 PB 상품 제조를 위탁하며 판촉비 등으로 222억원가량의 부당한 이익을 요구했다고 판단해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을 요청했습니다.GS리테일의 판촉비 부당 전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미 여러 번 공정위 행정처분을 받았음에
GS리테일이 하도급거래 공정화 법률 위반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는 GS리테일이 자체 제작 상품 (PB·Private Brand) 제조업체에 지나친 판촉비와 각종 비용을 요구하는 등의 갑질을 했다는 고발을 받고 수사에 돌입했다.중소벤처기업부는 GS리테일이 신선식품 수급사업자에게 PB 상품 제조를 위탁하며 판촉비 등으로 222억원가량의 부당한 이익을 요구했다고 판단해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을 요청했다.지난해 8월 공정위는 GS리테일의 하도급법 위반 정황을 포착해 과징금
GS홈쇼핑이 납품업체와 약속한 방송시간을 사전 협의 없이 임의로 시간을 늘려 방송하고 그 비용을 납품업체에 떠넘긴 사실이 적발됐다.공정거래위원회는 대규모유통업법과 관련해 GS홈쇼핑 운영사인 GS리테일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과징금 15억80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GS리테일은 2017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약정서에 기재된 시간을 초과해 방송시간 전후 30분까지 본방송과 동일한 조건으로 ARS·모바일 앱 할인 등의 판촉행사를 벌였다.판촉행사 시간을 연장한다는 사실을 납품업자에게 서면으로 알리지 않은 채 GS리테일은 판매
GS리테일은 카카오뱅크 전용 앱 '우리동네GS'와 연계한 금융 상품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는 연 최대 7.0%의 금리를 제공하는 금융 상품이다. 가입 시 최소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 가운데 최초 가입 금액을 선택할 수 있고 매주 가입한 금액만큼 자동 증액돼 납입하게 된다.오는 26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이고 1인 기준 최대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GS리테일은 가입과 만기 성공을 독려하
충북 청주시가 기초지자체 준공영제 도시 가운데 최초로 시내버스 정기권을 시행한다.청주시는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시내버스 정기권'시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시민과 청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교통비를 절감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기초지자체 준공영제 도시 중 청주가 최초로 시행한다.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박동규 준공영제 관리위원회 위원장, 류부현 마이비 부사장, 전승호 GS리테일 부문장이 참석했다. 협약기관들은 정기권 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자체브랜드(PB) 상품 '스누피 우유'가 제품 이상으로 판매가 중지됐다.7일 GS25에 따르면 지난 1일 스누피 우유 바나나 맛 제품의 맛이 이상하다는 고객 불만이 접수돼 전국 매장에 해당 제품 판매 금지와 발주 중단 조치를 내렸다.이어 지난 4일 스누피 우유 딸기 맛, 커피 맛, 초코 맛 제품에 대해서도 판매를 중지했다. 이 과정에서 잔여 재고 2만5000개를 모두 폐기했다.GS리테일은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제조사인 동원F&B에 요청해 제조 공정상 문제가 있었는지 등에 대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체 브랜드(PB)상품 스누피 우유가 상품 변질로 인해 판매를 중단했다고 5일 밝혔다.GS25는 지난 1일 '더 진한 스누피 우유 500㎖'의 맛이 변질됐다는 사실을 파악한 뒤 긴급 판매 중지와 전량 폐기를 통보하는 공문을 전국 점포에 발송했다.'더 진한 스누피 우유'는 4종으로 맛 변질 논란은 바나나 우유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이에 GS리테일은 바나나 우유를 먼저 판매를 중단하고, 이후 4일 나머지 3종에 대해서도 전체 판매 중지와 발주 중단 조치를 했다.더
GS리테일은 통합 구매력을 살려 기획한 반값우월한우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투뿔(1++) 한우 인기 부위들로 구성한 소고기 세트 상품이다. 프리미엄 등심, 업진살, 불고기, 국거리 각 250g으로 구성됐으며 중량은 1㎏이다.정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지정된 결제수단을 사용하거나 쿠폰을 제시하는 등의 특별한 할인 조건없이 누구나 반값에 살 수 있다.다음달 3일까지 사전 예약 상품으로 운영되고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편의점 GS25, 더팝 앱 등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 가
GS리테일은 도입한 첨단 물류 시스템이 해당 센터의 전체적인 생산성을 200% 이상 끌어 올렸다고 15일 밝혔다.지난해 말 김포에 위치한 GS리테일 프라임센터가 본격적으로 가동하면서 스마트 물류를 향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 센터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디지털커머스의 배송 서비스를 전담하고 있다.GS리테일은 첨단 자동화 설비 구축을 위해 300억원을 투자했으며 물류 전문가로 구성된 풀필먼트 조직을 신설해 스마트 물류 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실제 센터에 적용된 고성능 피킹 방식인 GTP 피킹 시
GS25는 페트병 18개로 만든 업사이클링 편의점 유니폼을 직영점에 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편의점에서 팔린 후 수거된 무라벨 생수 페트병이 다시 편의점 유니폼으로 탄생했다. 지난해 2월 비와이엔블랙야크와 손잡고 투명 페트병의 자원 재활용 확대를 위한 친환경 사업 제휴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수거된 1톤의 무라벨 생수병은 블랙야크의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을 거쳐 일부가 GS25 유니폼 50벌로 재탄생했고 이달부터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을 하기로 했다.내구성 등을 검증해 전 점포로 보급을 확대하고 GS리테일의 물류 자회사인 GS네트
GS리테일은 한부모·조손 가정에 생필품 나눔 키트를 지원하는 HAPPY GS샵 DAY 사업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희망친구 기아대책,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매월 1회씩 한부모·조손 가정 250가구를 지원하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맛있는 하루, 재밌는 하루, 건강한 하루 등의 컨셉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된 생필품과 식료품, 응원 엽서, 제작 선물 등을 지원했다.올해 1월은 다가올 설 연휴에 건강·위생용품, 식료품으로 구성된 나눔 키트를 각 가정에 지원했다.대상 가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GS리테일은 물가 안정과 소비 진작을 위해 2022 대한민국수산대전과 농할쿠폰 할인행사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GS25, GS 더프레시, GS프레시몰은 다음달 1일까지 해양수산부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가해 상품 할인과 홍보에 나선다.GS25, GS더프레시에서 GS PAY·국민·삼성·롯데·팝카드 등 행사카드를 사용하거나 GS프레시몰에서는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행사가격에서 20%를 할인을 받을 수 있다.편의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참여하며 근거리 쇼핑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보다 알뜰한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고 산지 어민들에게는 1
GS리테일은 무지개상자 원하트(ONE HEART) 온라인 미니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GS리테일 임직원과 취약계층 음악 꿈나무로 구성된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의 특별한 연말콘서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 아동들과 이들을 돌보는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을 위해 준비했다.오후 3시 기아대책 유튜브에서 공개하며 오는 29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피드에서 찾아볼 수 있다.원하트는 코로나19로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마음만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징글벨'과 '찮아 잘 될 거야
GS25는 다양한 뉴 콘셉트 플래그십 스토어를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점차 온라인 커머스가 확대되고 있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해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1호인 합정프리미엄점은 카페, 주류, 간편 식품 강화형 매장 콘셉트로 꾸려졌으며 매장 외부에는 테라스를 두고 빈티지한 느낌의 파벽돌을 적용해 카페형 편의점의 감성 포인트도 잘 살렸다.상품 구색도 상권과 점포 콘셉트에 부합하도록 프레시푸드, 간편식, 고급 베이커리, 와인·위스키 등 주류 등을 대폭 강화하고 MZ세대들로부터 큰 인기를
GS샵은 중증화상환자를 돕기 위해 2022년도 몸짱 소방관 달력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오는 9일 오전 11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몸짱 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판매 방송을 한다.몸짱소방관 2명이 직접 출연해 달력을 제작한 취지를 소개하고 기부에 동참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GS샵 모바일 앱에서는 내년 1월 19일까지 상시 구매가 가능하다.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저소득 중증화상환자를 돕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했으며 GS샵은 8년째 달력의 제작 후원과 판매를 담당하고 있
GS리테일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진행한 올해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ESG 등급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인지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GS리테일는 세 가지 개별 분야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5월 유통업계 최초로 한국기업인증원에서 주관하는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이를 계기로 GS리테일은 △그린 상품 △그린 점포 △그린 협력 체계 △그린 마케팅 △그린 배달
(세이프타임즈 = 김미영 기자) GS리테일은 임직원 나눔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마스크 1만3000장, 헌혈 활동을 통해 기부 받은 헌혈증 1000장을 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은 28일, 연남동에 위치한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방문해 나눔의 활동을 펼쳤다. 행사에는 박정현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팀장과 서용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모금홍보팀장 등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기부한 상품은 지난해 5월부터 올해 6월까지 GS리테일 임직원들이 모은 상품을 내부 온라인 기부 장터를 통해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