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모바일 플랫폼 라인과 인도네시아에 디지털뱅킹 서비스 '라인뱅크(LINE Bank)'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라인뱅크는 국내은행이 빅테크기업과 협력해 동남아시아에서 금융서비스를 시작한 첫 사례로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계좌 개설 △정기예금 △직불카드 △무카드 출금 △공과금 납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라인은 라인뱅크 출시를 위해 지난 2018년 10월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지분 20%를 취득하고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은 적 있다.

이후 양사의 금융·플랫폼사업 전문인력과 현지에서 채용한 디지털 전문인력으로 전담부서를 구축하고 서비스 오픈을 준비해왔다.

하나금융그룹은 라인의 브랜드 인지도, 현지 시장 디지털 사업경험 등을 활용해 철저한 전략으로 디지털 사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현지 특성에 맞춘 금융상품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식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지난달 31일부터 9일까지 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라인과의 협력으로 현지 고객 기반 확대와 은행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기대된다"며 "개인 대출 상품 런칭 등 서비스 확장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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