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는 외부 화장실 이용때 느끼는 주민들의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불법촬영 범죄가 증가됨에 따라 구는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을 구성, 지역사정에 밝은 주민들이 직접 불법 촬영 예방 활동에 참여하도록해 안전한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공개모집으로 10명의 지역주민을 선발해 시민감시단을 구성했다. 이달부터 본격적인 점검 활동에 들어가 올해 말까지 활동한다.

공공·민간개방 여성화장실 40곳을 대상으로 월 2회씩 불법 촬영기기 설치 여부를 검검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에도 60개 공공·민간개방 여성화장실을 1247회를 점검, 올해 감시단은 역할, 임무, 점검방법과 역량교육 등에 대해 주기적인 교육실시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사업효과도 높일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서울시 거주 여성 1078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1.2%가 외부 화장실 이용시 불법 촬영 걱정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결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주민들이 불법 촬영으로부터 더욱 안전하도록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