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021 코리아 톱 어워드' 시상식에서 'KB굿잡'이 사회공헌브랜드부분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리아 톱 어워드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한다. 협회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견기업의 구직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18회에 걸친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020년도에는 KB굿잡홈페이지(kbgoodjob.kbstar.com)를 통한 비대면 방식의 '온텍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4주간 25만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1.3%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과 지원을 제공한다.

KB굿잡은 지난 2월말까지 6만5000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2만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31일부터 2주 동안 KB굿잡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2021 제 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330여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