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마이데이터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앱 리브메이트를 통해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해 선보인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은 상대적으로 파손 빈도가 높은 휴대폰 액정파손 부문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AI영상인식 기술을 통한 혁신적인 비대면 가입 프로세스와 국내 최초로 중고 핸드폰도 가입 가능하다는 점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장기적인 납입이 아닌 1회 보험료 납입으로 1년간 보장받을 수 있고 휴대폰 파손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액정 파손에 대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건강한 소비생활을 지향하는 리브메이트 유저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리브메이트와 제휴 이벤트는 앱 내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본 상품에 가입하면 연간 납입보험료의 10%의 금액을 포인트리 쿠폰으로 지급한다.
지급받은 포인트는 가입 후 1개월 후 지급돼 네이버페이 등 주요 온라인채널의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해 사용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캐롯 관계자는 "검색 포탈에서 액정 파손만 검색해도 주변에서 얼마나 많이 일어나는 일상 속의 사고인지 알 수 있다"며 "작은 사고에 대한 대비야말로 개인 자산관리의 시작이며 캐롯의 합리적인 생활보험 서비스의 고객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이찬우 기자
dlcksdn1028@gmail.com
관련기사
- '탄 만큼 내는'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1년만에 12만명 돌파
- 캐롯손해보험-한화저축은행, 최대 7% 정기적금 연계 상품 출시
- 캐롯손해보험, 합리적인 '법인차량' 전용 상품 출시
- 캐롯손해보험 "앱에서 다양한 이벤트 만나세요"
- 캐롯, 폰케어 도난분실 안심보험 출시 … 중고단말기 지원
- "수입·중고차 시장공략" 캐롯-도이치오토월드 MOU
- 캐롯, SK텔레콤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
- '탄 만큼만 후불결제'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자 20만명 돌파
- 캐롯, 너무 비싼 이륜차 보험료 혁신한다 … UBI보험 개발 나서
-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버스·택시에 QR지점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