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이 국회 행정안전위 국감에서 질의하고 있다. ⓒ 한병도 의원실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이 국회 행정안전위 국감에서 질의하고 있다. ⓒ 한병도 의원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한국선거방송 10편 가운데 9편 이상이 재방송으로 채워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한병도(전북 익산을) 의원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한국선거방송에 편성된 1만646건의 프로그램 가운데 9914건(93.1%)이 재방송으로 구성됐다.

한국선거방송은 중앙선관위가 선거에 대한 국민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고 정보 소외계층에 선거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2017년 4월 출범한 채널이다.

중앙선관위는 2017년부터 2020년 9월까지 한국선거방송 운영에 82억원 가량의 예산을 투입했지만, 콘텐츠 부족으로 24시간 방송의 역량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공공기관 방송채널의 시청점유율은 282개 방송 사업자 중 최하위권을 맴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병도 의원은 "한국선거방송이 출범한지 4년이 지났지만 재방송 비율 개선이 되지 않고 있다"며 "유료방송 송출로 본래 방송 목적인 소외 계층 정보제공 역할도 하지 못할뿐만 아니라 24시간 방송 역량이 부족해 사업 실효성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방송 채널 운영을 전면 재검토해 국민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