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와 KBS부산 재난 관련 정보 실시간 공유한다. ⓒ 부산시
▲ 부산시와 KBS부산 재난 관련 정보 실시간 공유한다. ⓒ 부산시

부산시와 KBS부산방송총국은 26일 시청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에서 발생하는 긴급 재난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유·전파하기 위해 공동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와 KBS부산이 자연재난 등에 생생한 정보를 더 빨리 시민에게 알려 피해를 막는 것이 '부산시와 재난주관방송사로서 의무'라는 인식을 같이해 성사됐다.

부산에는 182개의 재난위험지역 CCTV가 설치돼 있다. 이 협약을 통해 부산시는 재난 상황을 신속·정확하게 실시간 제공하기 위해 재난대비 CCTV 화면과 정보를 KBS부산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해 KBS부산과 긴밀히 협조한다.

부산시는 KBS부산 재난방송시 재난대응 담당자를 방송에 참여시켜 부산시 재난상황을 신속히 전파한다. KBS부산은 부산시가 재난관련 방송을 요청하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신속하고 정확한 재난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재난방송 주관방송사인 KBS의 원활한 정보교류가 필수적"이라며 "국지적 재난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께 신속히 전달하기 위해서는 재난주관방송사인 KBS부산의 역할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재난감시용 CCTV 영상정보 외에도 부산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가 설치해 운영하는 교통정보 수집용 CCTV 영상정보도 KBS부산으로 전송 가능하도록 해 재난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