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이 한시간 이상 접속이 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페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은행의 모바일 앱에서도 접속 장애가 생기면서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져가고 있다.
25일 우리WON뱅킹 이용자에 따르면 오전 8시 20분쯤부터 한시간 이상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이체가 불가능한 상태였다.
앱을 실행하면 구동 첫 화면만 계속 노출된 채 로그인을 위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거나, 화면에 대기 인원과 예상 대기 시간이 공지되고 접속이 되지 않았다.
우리은행은 지난 8월 25일에도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해 오후 한때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에 접속이 원할하지 않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복구가 끝나 정상이용이 가능한 상태"라며 "앱 사용자 편의성 증진을 위한 메뉴 개선과 신설을 적용하면서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형우 기자
defactolee9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