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력이 중소기업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 한전
▲ 한국전력이 중소기업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 한전

한국전력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전력기자재 중소기업 조합 대표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전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통합 물류센터 구축계획, 기자재 품질보증 제도 개선방안과 중소기업 에너지기술마켓 활성화 계획을 설명했다. 최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ESG경영에 발맞추기 위한 친환경분야 중소기업 R&D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난 간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의 후속 조치 진행 현황도 공유했다.

한전 실무자가 중소기업조합의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내용을 중소기업 대표자와 직접 소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이경숙 한전 상생발전본부장은 "최근 ESG경영 가속화 등으로 국내외 시장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만큼 탄소중립, 그린에너지 분야 등에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참여를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전은 온·오프라인 수출지원사업 추진,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활용성 제고를 위한 현장 설명회 개최 등 기업의 자생력 강화와 동반성장 생태계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