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력 직원이 열화상 진단장비를 이용해 전력 설비를 진단하고 있다. ⓒ 한국전력
▲ 한국전력 직원이 열화상 진단장비를 이용해 전력 설비를 진단하고 있다. ⓒ 한국전력

한국전력이 봄철 건조·강풍시기에 전력설비로 인한 산불예방을 위해 특별 운영대책을 가동하고 들어 갔다.

31일 한전에 따르면 건조한 날씨에 강풍 등으로 인한 설비고장 피해 예방을 위해 배전설비 특별관리기간을 지정하고 운영한다.

전력설비고장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산악 경과지와 주변선로에 설치된 전주 36만기를 대상으로 과학화 장비를 활용해 정밀점검과 보강을 시행한다.

기상상황을 고려해 전국 3000여개 전력차단기 운전을 평상시보다 강화해 운영한다.

강풍에 강한 신기자재 설치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전력설비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한전은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비상상황실 가동을 통한 신속 대응체계를 상시 운영한다.

건조기 산불예방에 대비해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강화해 화재감시 신고제, 합동 긴급출동 등을 시행 중이다.

본사와 해당 지역본부에 비상상황실을 가동해 봄철 기상상황과 대형산불위험예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등 비상 시 신속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