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준석 부산항만공사장(오른쪽)이 글로벌 선사 ONE 본사를 방문해 부산항 물동량 기여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있다. ⓒ 부산항만공사
▲ 강준석 부산항만공사장(오른쪽)이 글로벌 선사 ONE 본사를 방문해 부산항 물동량 기여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있다. ⓒ 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BPA)는 강준석 사장이 글로벌 선사 ONE 본사를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강 사장은 부산항 물동량 기여에 대한 감사를 표명함과 동시에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부산항을 환적 허브로서 이용해 주기를 당부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ONE는 일본 3대선사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세계 7위 글로벌 선사로서 일본 지역화물들을 부산항에서 주로 환적 운송하는 한편 북중국과 부산항 간 전용 피더노선 운영을 통해 부산항 환적 물동량 증대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 방문을 통해 BPA는 부산항 역대 최초로 '단일선사 연간 300만TEU 돌파'를 기록했고 2년 연속 부산항 최대 물동량 처리선사로서의 ONE 기여도에 크게 감사를 표했다.

ONE는 부산항의 경쟁력과 더불어 여러 이해관계자의 적극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이 우수한 항만서비스의 원동력임을 인정하고 감사를 표했고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부산항의 다양한 개발사업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강준석 BPA 사장은 "디얼라이언스(THE Alliance) 핵심 선사인 ONE는 부산항이 동북아 최고의 허브항만임을 반증하는 사례"라며 "많은 글로벌 선사들이 부산항에 보다 많은 선대를 투입해 안정적인 물동량 처리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