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친환경 스타트업 투자 위해 '300억원 규모 ESG 펀드 조성'
SK에코플랜트, 친환경 스타트업 투자 위해 '300억원 규모 ESG 펀드 조성'
  • 신승민 기자
  • 승인 2021.06.15 14:34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코플랜트가 친환경 신기술 확보를 위해 300억원 규모의 벤처캐피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펀드를 조성한다.

SK에코플랜트는 국내 투자사 D3쥬빌리파트너스와 친환경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해 ESG 펀드를 조성한다고 15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와 D3쥬빌리파트너스는 한국벤처투자가 공모한 '2021년 모태펀드 2차 정시 출자사업' 중 환경부 미래환경사업에 지원해 최종 선정됐다.

양사는 친환경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친환경·신에너지 사업 관련 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ESG 투자에 나선다.

이해관계자와 사업초기부터 하나의 팀으로 협력하는 오또(OTO, One Team Operation) 플랫폼을 활용해 SK 멤버사 또는 글로벌 파트너사 연계, 테스트베드와 공동연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금융 지원 등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태펀드를 포함해 SK에코플랜트 등이 1차로 출자해 펀드를 결성하고 향후 ESG 투자에 관심 있는 금융기관들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부터 ESG를 기업 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고 친환경·신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 신사업 개발과 국내외 기술혁신기업과의 인수합병(M&A)을 추진하기 위해 오는 2023년까지 3조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펀드 조성을 계기로 친환경 기술에 대한 투자 재원을 확보하고 기술혁신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김병권 SK에코플랜트 오또센터장은 "이번 벤처캐피탈 펀드를 통해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상생협력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아시아 대표 환경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 재원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