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올해 상반기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성을 갖춘 금융인으로 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인재를 채용해 해당 지역에 배치함으로써 균형발전과 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채용은 △강원 △부산·대구·울산·영남 △제주 △대전·세종·충청 △광주·호남 등 전국 5개지역 대학교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다. 해당 지역 고등학교 출신도 지원할 수 있다.

이달 27일까지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평가를 포함한 서류 심사, 필기전형,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필기전형에는 디지털 소양평가를 위해 TOPCIT 비즈니스영역 문제도 함께 출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채용되는 신입행원들은 입행 이후 심도 있는 기업금융·IB 연수와 더불어 디지털 CDP 프로그램인 DT-University, 카이스트 연계 과정, 혁신기업 OJT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연수 과정을 거쳐 각 지역의 디지털 기업금융·IB 전문가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