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손님의 지혜와 경험에 귀기울여 손님께 기쁨으로 보답해 드리는 이벤트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전은 하나은행 거래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으로 하나은행 홈페이지나 하나원큐 모바일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은 △초개인화 금융상품과 서비스 △고령친화적 금융상품과 서비스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를 우대한다.

공모전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안한 손님들께 경품도 제공한다. 아이디어 제안 손님 가운데 100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3천 '하나머니'가 제공되고 아이디어가 채택되면 10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채택된 아이디어 가운데 하나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 제공자에게 50만 하나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지난해에도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에 반영했디다.

환전 선물 기능을 추가한 '환전 지갑', 영업점 방문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사전 신청서 작성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 하나원큐 신용대출 약정 '생체인증 서비스' 등이 손님 맞춤형 상품 서비스로 선정돼 제도 개선에 반영된 대표적 아이디어들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작은 불편, 손님의 소중한 의견 하나 하나에 귀 기울이는 것이 손님의 기쁨과 모두의 기쁨을 실현하는 첫 걸음"이라며 "손님들의 제안을 적극 반영한 새로운 하나은행의 모습을 통해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은행을 만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