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보증기금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등급'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기보는 2014년 이후 7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난해 조사는 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1개, 기타 공공기관 127개 24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기보를 포함한 준정부기관 91개 가운데 10개 기관이 우수등급 평가를 받았고 기보는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전반적 고객만족을 비롯한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보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배려 FOR YOU 캠페인 전개를 통한 고객 소통 강화 △시민·고객자문단 운영 △CS활동 상시점검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 등 지속적인 고객편의 제도 확대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추진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7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은 지속적인 대고객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경영 실천의 결과"라며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친화적인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