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전·충남·충북-시도연구원 공동연구 착수보고회를 5일 개최했다. ⓒ 세종시
▲ 세종·대전·충남·충북-시도연구원 공동연구 착수보고회를 5일 개최했다. ⓒ 세종시

세종시는 5일 충청권 광역생활경제권 전략 수립을 위한 공동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충청권 4개 시·도와 시·도연구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보고회는 '충청권 메가시티 전략 수립 공동연구' 주요 연구 내용과 추진 일정을 공유하고, 내실 있는 연구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연구는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과 발전을 위한 비전과 목표, 핵심 분야별 발전 전략, 실행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비 9500만원을 4개 시·도가 분담해 오는 11월까지 추진된다.

시도 연구원들은 초광역권역 환경에 대비해 충청권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차원의 신성장축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실행력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머리를 맞댄다.

특히 초광역경제권(중심성)·광역생활권(연결성)·지역문화권(정체성) 등 3대 분야별 핵심 발전전략을 세우고, 이를 뒷받침할 초광역 연대사업, 광역 협력 사업을 발굴해 실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오는 7월까지 충청권 메가시티 실행을 위한 추진전략과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해 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11월 메가시티 실현 전략과 향후 추진 방안을 수립해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충청권 전체의 발전을 위해서는 합의된 비전과 중장기 계획 수립이 중요하다"며 "이번 연구로 행정수도 완성, 광역교통망 구축, 충청권의 강점 기능 연계 등이 조화된 충청권 백년대계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