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충모 LH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최근 발생한 직원 투기 의혹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 LH
▲ 장충모 LH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최근 발생한 직원 투기 의혹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 LH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등의 3기 신도시 땅 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또 사망자가 나왔다.

13일 오전 10시 5분쯤 경기 파주시 법원읍 삼방리의 한 컨테이너에서 LH 파주사업본부 간부 A(58)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가 목을 매 숨져있는 것으로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A씨는 이날 새벽 가족과 통화한 뒤 '먼저 가서 미안하다'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컨테이너는 A씨가 2019년 2월 토지를 산 뒤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A씨는 LH 직원 투기 의혹과 관련해 조사 대상은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일부 언론이 A씨와 동료 직원의 지역 투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A씨는 지난 12일 정상 출근했다고 직원들은 전했다.

경찰은 A씨 유족과 동료 직원 등을 토대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에 앞서 12일 전 LH 전북본부장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날 오전 9시 40분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LH 전북본부장을 지낸 B(56)씨가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있는 것을 지나가는 시민이 발견했다.

그는 분당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B씨는 "국민께 죄송하다. 책임을 통감한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