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저소득층을 위한 '기존주택 전세임대' 3380가구에 대한 입주자를 오는 22일부터 모집한다.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은 입주자로 선정된 사람이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GH가 기존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하는 제도다.

대상주택은 국민주택규모 85㎡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모집은 신청대상을 기존의 일반형 외에 고령자, 신혼부부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임대기간은 2년, 9회 재계약으로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경기지역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생계·의료수급자, 한부모가족,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70% 이하 장애인, 주거지원 시급가구, 고령자, 신혼부부 등이다.

일반형·고령자 유형은 입주자부담금 5%를 제외하면 가구당 1억450만원까지 전세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혼부부 유형은 1억2825만원까지 전세금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2~26일까지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신청자 주민등록지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장동우 GH 주거사업본부장은 "도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주거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입주예정자 발표는 신청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후 GH 홈페이지(www.gh.or.kr)에 게시되거나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