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시흥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행정정보공동이용 정보조회서비스를 지역 체육시설 이용요금 감면에도 확대 운영한다. ⓒ 시흥도시공사
▲ 시흥도시공사가 이용고객의 안전 확보와 편의 증진을 위해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 점멸 유도등 무선 제어장치를 설치했다. ⓒ 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가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 음성 점멸 유도등 무선 제어장치를 설치했다.

시흥도시공사는 체육센터 1층부터 4층까지 음성 점멸 유도등을 설치해 비상상황 발생 시 대피 방향을 음성과 점멸로 동시에 알릴 수 있도록 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장치가 나라장터 등록된 혁신제품으로 화재·지진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시각·청각 양방향 안내가 가능해 위기 대응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또 장애인 편의시설, 어린이 놀이공간, 노약자 이용 구역 등 안전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장소에 우선 설치해 효과를 높였다고 덧붙였다.

공사는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이 장치를 통해 체육시설의 안전 수준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유병욱 사장은 "이번 장치 설치로 모든 이용객이 안심하고 체육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시설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