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화엔진이 윤리적인 경영체계와 조직문화를 위해 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식을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한화엔진

선박엔진 제조기업 한화엔진은 법규·윤리 등을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을 수행하기 위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 선포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은 기업이 법규, 윤리, 내부규정 등을 준수하며 경영을 한다는 의미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감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행사에는 김홍기 경영지원부문장과 유문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등 회사 관계자가 참여했다.

한화엔진은 선포식을 통해 강화되는 규제 속에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주주·협력사·임직원들의 신뢰를 높인다고 밝혔다.

유문기 대표이사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의 핵심은 법규 준수와 윤리적 행동 등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있다"며 회사가 지향하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원칙을 강조했다.

한화엔진은 선포식을 통해 경영진이 컴플라이언스 경영 책임을 인식하고 윤리·준법 원칙 실천에 서약했다고 밝혔다.

김홍기 경영지원부문장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과 윤리경영 체계와 조직문화를 안착시키겠다"며 "컴플라이언스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