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동욱 한국산악연합회 회장이  인공지능시대 살아남기를 주제로 청주시 직원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 청주시

청주시는 6일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인공지능(AI)시대 살아남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연은 한국산학연협회 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는 조동욱 강사가 진행했다. 조 강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신 트렌드로 이슈가 되고 있는 AI의 변화와 공직자의 역할에 대해 알기 쉽고 유쾌하게 강의를 진행했다.

세부 교육내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변화 △검색의 시대(네이버, 구글)에서 대화의 시대로(GPT) △공공 분야의 변화와 앞으로의 공직자 역할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AI시대 변화의 호름을 배우고 공직자로서 변화된 기술이 시민들에 어떻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시정에 접목하는 방안은 무엇인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규황 인사담당관은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발맞춰 직무 역량을 높이고 조직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