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가 2024 차세대 수소에너지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관련 중소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 경기도
▲ 경기도가 2024 차세대 수소에너지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관련 중소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 경기도

경기도는 '2024 차세대 수소에너지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관련 중소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소에너지 관련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 사업은 생산·저장·운송·활용 등 수소에너지 산업 분야 연구 개발에 대해 3개 내외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2년간 최대 4억원까지 지원한다.

주관 연구기관은 지역 내 중소기업으로 공동 연구기관은 지역 내 기업, 대학·연구기관도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기업, 정부·지자체, 공기업으로부터 제안받아 수소관련 기술을 (공동)개발하는 중소기업 △개발된 기술을 구매하기로 약속한 공급처가 있는 중소기업 등 2개 분야다.

선정된 기술개발 제품의 사업홍보를 위해 수소전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고 기업 부담 연구개발비를 총연구개발비의 20%까지 다른 사업보다 완화하는 방안을 유지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신청은 다음달 16일까지이고 '경기도R&D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 '이지비즈', '경기도R&D관리시스템'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한규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은 "지역 내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이 중요하다"며 "지역 내 수소 중소기업들이 차세대 글로벌 수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