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승리한 더불어민주당 송재봉 당선인. ⓒ 송재봉 후보 캠프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승리한 더불어민주당 송재봉 당선인. ⓒ 송재봉 후보 캠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시민 활동가 출신으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송재봉 당선인은 "구민들과 함께 일상을 바꾸는 생활 정치를 꽃피우겠다"고 말했다. 

- 당선 소감은

"청원구의 대리인으로 선택해주신 구민들께 감사하다. 이번 승리는 제 개인의 승리가 아닌 청원구민의 승리다. 더욱 열심히 듣고 소통하겠다."

- 시민운동가 출신으로서 의정활동에 임하는 각오는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을 제대로 심판해 무너지는 민생경제와 후퇴하는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겠다. 또 청원구민의 일상을 바꾸는 생활 정치를 꽃 피워 희망찬 청원을 만들겠다."

- 중점적으로 추진할 공약은

"청주공항을 아시아 물류 허브공항으로 육성해 청원을 충청권 메가시티의 핵심축으로 발전시키겠다. 민간 전용 활주로도 증설하고 국제노선을 다변화하겠다. 또 저출생 문제가 심각하다. 여성의 경력 단절을 방지하고, 남성들의 육아휴직을 장려하는 정책 도입을 위해 힘쓰겠다. 민간 어린이집은 국공립 어린이집 수준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

- 구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는 늘 구민의 곁을 지켜왔고 앞으로도 지킬 것이다. 청원의 묵은 숙제를 구민들과 함께 해결하겠다. 초심을 잃지않고 구민들의 기대를 마음 깊이 새기겠다. 시민을 섬기는 겸손의 정치, 불의에 맞서는 행동하는 정치를 보여드리겠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