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인천 옹진군 연평면을 방문해 민방위 시설을 점검했다. ⓒ 옹진군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인천 옹진군 연평면을 방문해 민방위 시설을 점검했다. ⓒ 옹진군

행정안전부가 적 도발·비상사태 발생 예방에 나섰다. 

행안부는 이상민 장관이 인천 옹진군 연평면에 방문해 민방위 시설 운영·관리실태와 주민 보호태세를 점검했다고 12일 밝혔다.

연평면은 서해 최북단에 위치해 북한 부포리와 10㎞ 거리에 있는 섬이다. 공습 상황 등에 대비해 주민대피장소·경보장비 등 민방위 시설 17곳을 운영하고 있다.

이상민 장관은 옹진군 관계자로부터 경보전파와 대피훈련 등 비상대응체계를 청취했다. 연평면 사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보장비와 인근 주민대피시설을 점검했다. 

이 장관은 평소 경보시설을 상시 점검하고 반복적인 경보발령 숙달 훈련을 진행할 것, 주민들이 대피시설 위치를 미리 알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시행할 것을 당부했다.

연평도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거주하면서 겨울나기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생활용수가 잘 공급되는지 등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이상민 장관은 "연평도를 비롯한 서해5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