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터넷진흥원이 AI 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 KISA
▲ 한국인터넷진흥원이 AI 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 KIS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2022년 AI 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컨퍼런스는 △AI 보안 데모데이 △신기술 기반 보안제품 구매상담회 △AI 보안 산업 진흥과 투자 유치,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AI Security Day 등 5개 행사를 통합해 구성됐다.

컨퍼런스는 Track A, B로 나눠 운영되며 Track A 오전 세션에는 AI 보안 인식 높이기와 산업 진흥을 위한 제6회 AI Security Day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 윤리 정책 동향과 향후 과제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 개발 안내서 △자기학습 AI를 이용한 사이버 위협 탐지 차단 방안 등 발표가 이어진다. 

Track A 오후 세션에서는 AI 보안 데모데이, AI 보안 성과공유회 등 행사가 개최된다. 

AI 보안 데모데이에서는 보안 제품과 서비스 사업화 지원사업, 참여기업의 사업화·해외진출 역량 평가를 위한 발표와 심사가 이어진다.

최종 선정된 기업 3곳에는 KISA 원장상과 1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AI 보안 성과공유회에서는 시제품 개발 지원사업 참여 기업 가운데 우수로 선정된 3개 기업이 개발 완료한 시제품의 내용, 주요 성과 등을 발표한다.

AI+Security 우수논문·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최종 6개 수상작에 대해 과기정통부 장관상, KISA 원장상,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상과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Track B에서는 AI 등 신기술 기반 보안 유망기업들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구매상담회를 연다.

AI 보안 지원사업 참여기업 등 공급기업과 보안제품을 필요로 하는 국내 주요 대기업, 공공기관 등 수요처 매칭을 통해 구매와 상담이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AI 보안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오는 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이원태 원장은 "올해 신규로 추진한 데모데이와 구매상담회로 AI 보안 유망기업들의 새로운 판로개척과 투자유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KISA는 앞으로도 AI 보안 제품과 서비스의 확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판로개척, 국제 협력 방안 등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