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 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이달 초 출시한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은 그동안 당연시돼 온 암보험에서의 보장 면책기간(90일)에 납입보험료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한화생명이 상품에 가입한 2만건의 계약을 분석한 결과, MZ세대로 불리는 2030세대의 가입률도 27.1%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암 발병 나이가 점점 낮아지고 생존율은 높아짐에 따라 암보험으로 미래를 대비하려는 젊은층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에 가입한 2만건 계약을 분석한 결과, 암보험 시장의 고객 니즈가 신 의료기술 보장으로 변화된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에는 진단자금, 수술자금 같은 전통적인 암보장이 주력이었다면, 지금은 예방과 새로운 의료기술을 활용한 치료 보장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실제로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의 절반 이상이 선택한 특약은 다빈치로봇수술, NGS유전패널검사비용지원, MRI촬영검사비용지원,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특약 등으로 신 의료기술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기존의 암보험이 발병 시점에 중점을 두고 진단자금 위주로 설계됐다면 현재 암보험은 진단, 치료, 간병은 물론 사전예방 영역까지 확대된 것이 트렌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중심의 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