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주택도시공사는 도시재생지원코디, 공유주거지원코디 등 전문가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 SH공사
▲ 서울주택도시공사는 도시재생지원코디, 공유주거지원코디 등 전문가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 SH공사

(세이프타임즈 = 신승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관련 전문가, 기관과 협업해 '도시재생지원코디', '공유주거지원코디' 등 전문가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유튜브로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도시재생지원코디 전문가 과정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마련한 교육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의 당 2시간씩 진행한다.

교육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도시재생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거점 도시재생 △도시재생사업의 선순환 구조 △주거지정비와 도시재생의 접목 등이다.

공유주거지원코디 과정은 한국주거학회와 기획한 교육으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강의 당 2시간씩 진행한다. 주제는 △공유주택 개념·정책·제도 △공유주택 사례 △공유주택 운영과 관리 등이다.

SH공사는 각 과정을 모두 출석하는 교육생에게 과정별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황상하 SH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생중계 강의를 통해 공유개방형 지식뱅크 플랫폼 생활기술학교가 시민의 품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비대면 온라인 교육생태계를 조성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