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유기동물 입양하세요" … 최대 50만원 지원
서초구 "유기동물 입양하세요" … 최대 50만원 지원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7.13 11:24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초구가 유기동물을 입양해 동물등록까지 완료한 구민들에게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 서초동물사랑센터 인스타그램
▲ 서초구가 유기동물을 입양해 동물등록까지 완료한 구민들에게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 서초동물사랑센터 인스타그램

서울 서초구는 경제적 부담으로 유기동물 입양을 망설이는 펫팸족을 위해 최대 50만원의 입양비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펫팸족은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신청 대상은 서초구에서 발생한 유기동물을 반려 목적으로 입양해 동물등록까지 완료한 구민들이며, 지원항목은 △내장형동물등록비 △질병진단비 △예방접종비 △치료비 △미용비 △중성화수술비 △펫보험 가입비 등이다.

신청방법은 서초동물사랑센터나 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에서 분양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영수증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초동물사랑센터에서 입양을 진행하는 신청자에 대해 1대1 입양 전·후 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입양자들의 커뮤니티를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토록 했다.

구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기동물은 서초동물사랑센터 인스타(@seocho_animal )와 홈페이지, 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선착순으로 예산 소진때까지 진행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반려가족의 부담을 덜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사업을 통해 성숙한 반려문화를 조성하고 소외되는 동물이 없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