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에 조양순 충남복지재단 이사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에 조양순 충남복지재단 이사
  • 오선이 기자
  • 승인 2020.08.31 20:20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조양순 충남복지재단 이사. ⓒ 충남도
▲ 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조양순 충남복지재단 이사. ⓒ 충남도

충남도는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제9대 원장으로 조양순 충남복지재단 이사가 내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조 내정자는 지난달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임원추천위원회가 원장 채용 계획을 확정한 후,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 등을 거쳐 지난 27일 이사장(행정부지사)에게 후보자 3명 중 1명으로 추천돼 최종 선임이 결정됐다.

아산 출신인 조 내정자는 천안 복자여고와 한국영상대 영유아보육학과, 호서대 평생교육원 아동학 학사를 거쳐 순천향대에서 교육학 석사를 받고, 같은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조 내정자는 우리집주간보호센터 대표와 충남혁신협의회 위원, 충남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충남복지재단 이사, 충남교육행정협의회 위원, 21세기여성정치연합 중앙회 이사와 충남지부장 등을 맡고 있다.

원장 채용 심사에서 조 내정자는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전문성과 리더십, 경영 혁신 능력 등을 두루 인정받았다.

도는 조 내정자에 대한 결격사유 조회를 거쳐 다음달 4일 이사회 승인을 받은 뒤 9월 중순경 임명된다. 임기는 임용일부터 3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장기간 공석이었던 원장 선임 결정을 계기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의 안정과 새로운 출발이 기대된다"며 "조 내정자는 원장 임명 이후 성평등지수 향상, 기관 노동이사제 도입과 경영평가 개선 등 충남여성정책개발원 현안을 최우선적으로 풀어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노비아 2020-08-31 20:29:14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