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해양·수산기업 1837만달러 수출 상담 성과
충남도 해양·수산기업 1837만달러 수출 상담 성과
  • 오선이 기자
  • 승인 2020.09.02 22:31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도가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화상 수출 상담회를 열고 있다. ⓒ 충남도
▲ 충남도가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화상 수출 상담회를 열고 있다. ⓒ 충남도

충남도는 1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화상 수출 상담회를 열고, 1837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수출 계약 규모도 3개 업체 55만달러에 달한다.

충남테크노파크 충남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와 연 상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양·수산 분야의 중소기업에 수출 다변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회에는 조미김, 김스낵, 키조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도내 해양·수산 기업 8개사가 참가했다. 독립 국가 연합(CIS)인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수출 상담회는 비대면 방식인 화상으로 진행했다.

충남도는 비대면 상담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고, 상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참가 8개사의 제품과 현지어로 번역한 설명 자료를 현지 바이어에게 미리 보내 직접 보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8개 업체가 1837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

'명품김' 은 러시아 바이어와 30만달러, '씨앤비코스메틱'과 '다인내추럴' 은 각각 카자흐스탄 바이어와 15만달러, 10만달러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켰다.

충남도 관계자는 "수출 상담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해외 진출 공백을 최소화하고, 독립 국가 연합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라며 "상담회 개최 후속 조치로 기업과 바이어간 추가 개별 상담 및 수출 인허가 관련 절차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는 해외 바이어 요구사항을 반영한 수출용 제품 개발과 베트남 온라인 입점 판매 지원 사업 등 도내 해양·수산 기업의 유럽·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노비아 2020-09-02 22:37:40
수출상담이잘돼어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