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모델이 U+홈트Now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모델이 U+홈트Now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U+홈트Now가 지난해 8월 개편 이후 월평균 시청건수가 23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U+홈트Now는 개편 후인 지난해 9월부터 지난 1월까지 5개월간 누적 시청건수는 100만건을 넘어섰다.

고객 1명당 평균 운동시간도 개편 전 대비 200% 늘었으며 월 3회, 40분 이상 이용하는 충성고객도 214% 증가해 양적 질적으로 모두 성장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U+홈트Now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반영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종목을 카테고리화한 운동 검색기능 강화 △시간대별, 난이도별 운동 재분류 △운동정보 상세히 표기 등이다.

테마별로는 다이어트(37%)가 가장 이용률이 높았고, 키즈(25%), 초보자(21%)가 뒤를 이었다.

운동 유형별로는 스트레칭(25%), 요가 필라테스(24%), 근력(16%) 순이었다. 부위별로는 전신(29%) 운동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그 외 코어(19%), 하체(15%), 엉덩이(13%) 등은 비슷한 비율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홈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 불편사항을 개선한 것이 이용자가 급증하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손민선 게임/홈트플랫폼트라이브 상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홈트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는 만큼 고객이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일선 트레이너들이 참여하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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