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현대엘리베이터 공사 현장. ⓒ 충주시
▲ 충주시 현대엘리베이터 공사 현장. ⓒ 충주시

충북 충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 글로벌 경기 불황 등의 악재에도 올해 1조2876억원의 투자유치를 달성했다.

시는 올해 40개 기업이 충주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거나 신규·증설 투자를 통해 2035명의 일자리 창출과 1조2876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제조업 시장이 불황을 겪으며 기업 투자가 위축된 상황임에도 기업체의 CEO를 대상으로 한층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쳐온 결과로 분석된다.

시는 지난 1월 소형가전 전문기업인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와의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유한킴벌리, 우정에이치앤씨, 코스모신소재, 보원케미칼, 정일산업 등 우량기업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다.

공공기관으로는 충북 북부권 사업장의 산재 예방 서비스를 담당하는 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를 충주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제조업 혁신 분야와 미래 신성장 산업 분야의 핵심기업 유치에 집중해 충주시의 미래 성장 동력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김옥원 충주시 경제기업과장은 "차별화된 투자환경 홍보와 전방위적인 유치 활동으로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우수기업을 유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