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는 114곳 어린이집에 대해 8일부터 20일까지 휴원명령을 내렸다.  ⓒ 충주시
▲ 충주시는 114곳 어린이집에 대해 8일부터 20일까지 휴원명령을 내렸다. ⓒ 충주시

충북 충주시는 예방접종을 받지 못하는 영·유아를 감염 고리로 한 코로나19 확산세를 차단하기 위해 전체 어린이집 114곳에 휴원 결정을 내렸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 등으로 인해 연일 1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충주 지역 어린이집 집단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8일부터 20일까지다.

모든 어린이집은 휴원 시 가정 보육을 기본으로 권고하고 맞벌이 부부 등 가정 돌봄이 어려운 아동에 대해서는 긴급 보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휴원 기간 중 긴급보육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과 가정 돌봄 아동에 대해서는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 특이사항 발생 시 즉시 대처할 계획이다.

휴원 기간 중 어린이집에서 시행 중인 방역 생활수칙과 행정명령 등 코로나19 예방대책 등 이행상황이 적절하게 이뤄지고 있는지 방역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승희 충주시 보육운영팀장은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 차단과 방역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휴원 명령을 내렸다"며 "어려운 시기를 감안해 가정 보육을 권고하며 가정과 어린이집 내 방역수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