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청 자료
ⓒ 소방청 자료

소방청은 화재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안전기술개발 과제를 연구할 수행기관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 과제는 소방시설의 성능을 개선하고 소방안전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해 화재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다.

공모 분야는 △소방시설 성능개선 기술 △소방안전관리자의 피난계획수립 시뮬레이션 △소방안전관리자 화재 초기대응 교육 시스템 등이다.

소방안전관리자용 화재 초기대응력 향상시스템 분야는 화재 초기에 소방안전관리자의 신속한 의사 결정이 중요하다.

기존의 이론 교육과 상황 반복 훈련만으로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에 한계가 있어 보다 실질적인 훈련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과제 수행기관은 제출된 과제계획서의 연구개발 목표와 내용, 추진전략, 활용가능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과제별 접수 방법이 달라 접수 일정과 신청 자격 등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공모 방법은 소방청 홈페이지(www.nfa.go.kr), 산업기술 R&D 정보포털(itech.keit.re.kr), 정보통신산업진흥원(www.nipa.kr)에서 확인하거나 국립소방연구원 대응기술연구실(☎041-559-057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창섭 국립소방연구원장은 "소방연구개발 결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연구자 및 기업이 많이 참여해 달라"며 "이번 공모가 소방시설 성능개선과 소방안전 관리자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