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1월 개최된 소방지휘관 영상회의.  ⓒ 소방청
▲ 지난해 11월 개최된 소방지휘관 영상회의. ⓒ 소방청

소방청은 27일 오후 2시 30분부터 시·도 소방본부장과 본청 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하는 전국 소방지휘관 영상회의를 개최한다.

영상회의는 코로나19 대응 강화와 주택화재 사망자 저감 대책을 논의하고 시·도 소방본부 우수 시책 사례를 발표한다.

주택화재 사망자 저감 대책으로 다세대 주택 등을 특정소방대상물에 포함시키고 건물구조‧피난특성 등을 고려한 공동주택 화재 안전기준을 마련한다.

또한 취약계층에 대한 기초소방시설(소화기, 화재경보기) 100% 보급과 화재경보기 설치율을 2025년까지 80% 이상 달성하기 위한 '대국민 홍보주택안전강화 2580' 등도 논의된다.

코로나19 지원과 대응 강화를 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접종지원 방안과 소방공무원 감염방지를 위한 복무관리 지침 등도 논의한다.

이어 △인천소방본부 심신 휴 센터 운영 △충남소방본부 4만5000원의 안심-화목보일러 간이스프링클러 설치지원 △경남소방본부의 복권기금 활용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 추진 등 시·도 소방본부의 우수 시책 발표와 건의사항에 대한 토론도 이어질 계획이다.

신열우 소방청장은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주택기초소방시설 보급에 힘써줄 것과 코로나19 대응으로 장기간 고생하는 일선 현장의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복무지침 준수 등 공직기강 확립도 당부할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