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이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JCMALL)'에서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온라인 특판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역 대표 축제인 '생거진천문화축제'가 취소돼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구매 혜택은 △금액에 따라 10% 적립금 지급 △후기 작성하면 50명 추첨 경품 지급 △금액별 최대 5000원 즉시할인 쿠폰 발행 △무료배송이 적용된다.

군은 행사를 위해 진천몰과 네이버스토어팜,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에 지역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농가나 법인은 소재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접수하고 참가자는 판매수수료, 택배비 등을 지원받는다.

택배 발송이 가능한 지역의 농업인과 작목반, 농업법인만 참여가 가능하다.

강상훈 축산유통과장은 "온라인 축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농가주들에게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도 활성화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