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조직 시스템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ESG경영으로 인정받았다.
BGF리테일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 37001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수립·실행·유지·개선 등 기업이 조직의 부패를 방지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요구사항들을 규정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ISO 37001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경영진단·HR·총무·재무 등 11개 주요 유관부서들과 TFT를 구성해 부서별 업무의 특성과 관련된 부패 리스크를 분석·평가했다.
또 리스크에 대한 통제 방안 효과성을 측정하고 개선목표를 수립하며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는 등 실효성 있는 시스템을 완성했다.
이후 내부심사를 통해 시스템 운영효과를 점검했고 11개 부서를 대상으로 개선사항 20개를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경영검토보고서를 작성해 경영진들의 직접적인 검토·확인을 진행했다.
BGF리테일은 인증을 통해 조직 부패리스크 사전예방과 국내외 주요 이해관계자에 대한 신뢰성 향상 등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민승배 대표는 "국내의 고객·가맹점주·협력사와 해외 파트너사 등 다양해지는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는 BGF리테일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글로벌 스탠더드에 준하는 선진적 경영시스템 운영을 통해 기업 신뢰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서 기자
geunseo067@safetime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