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범석 청주시장은 17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각 실·국별로 17일부터 2주간 호우 대비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며, "안전하고 꼼꼼하게 점검해 위험 지역에 대해 신속하고 완벽하게 조치를 취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재난 대응 시스템이 유사시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부서별 업무와 역할을 숙지하고, 마을방송시스템, 이·통장과 자율방재단 비상연락망 체계도 꼼꼼하게 정비하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의사협회에서 18일부터 집단 휴진을 예고했는데, 우리 지역도 일부 병원이 휴진에 참여한다는 동향이 있다"며 "병원들의 휴진 여부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시민들에게 진료병원과 보건소 연장 진료에 대한 사항도 적극적으로 안내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단 휴진하는 병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대응해 달라"고 말했다.
또, "내년도 예산과 관련 기획재정부에서 정부안 마련을 위해 검토를 하고 있을 텐데, 시에 필요한 사업들이 정부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그리고, "청주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출향인사 분들이 참여해주고 계시다"며 "소중한 고향사랑기부금이 의미 있는 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의견 수렴도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외식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착한 가격업소가 물가 안정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착한 가격업소를 더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착한 가격업소가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청주시,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빗물받이 정비 실시
- 청주시, 지역 농산물 활용 반찬 가공상품화 교육 추진
- 청주시 예산과-청주시시설관리공단 합동 농촌 일손돕기 실시
- 이범석 청주시장 "청년카페서 토탈케어 서비스 받으세요"
- "청원생명 수박 본격 출하 … 장보러 오세요"
- 이범석 청주시장, 호국보훈의 달 '6·25 참전 국가유공자 위로연' 개최
- 제9회 청주시 농촌지도자 대상에 오창읍회 조종인씨
- 청주시,이른 폭염에 취약계층 얼음생수 지원
- '30년간의 헌신' 청주시 공무원 이·퇴임식
- 청주시, 가덕면 기초생활거점'인차다락방' 준공식
- 청주시, 기후위기 재난상황별 대응훈련 진행
- 3일간의 대축제 청주시립예술단 '피크닉 콘서트'
- 청주시 통합 10주년, 시민과 함께 '100만 자족도시' 비전 선포
- 청원생명 블루베리·애호박 서울시 농협 양재점서 할인행사
- 오비맥주, 청주시에 인재육성 장학금 1500만원 기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