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오른쪽)과 정상민 제품개발팀장이 서울 금천구 시스템개발센터에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 한화큐셀
▲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오른쪽)과 정상민 제품개발팀장이 서울 금천구 시스템개발센터에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 한화큐셀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 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안전 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제는 안전 관리 시스템과 활동이 우수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에 인증을 제공하는 제도다.

연구실 인증제는 안전과 관련된 △시스템 △활동 수준 △안전 의식 등 3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거쳐 우수 연구실을 선정하며, 인증 유효 기간은 2년이다.

우수 연구실 인증을 받은 연구실은 서울 금천구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의 제품개발실이다.

최근 한화큐셀은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우수한 고객 만족도, 시장 점유율 등으로 높은 위상을 확보한 태양광 모듈 사업 외에도 에너지 시스템 사업, 프로젝트 사업 등 에너지 산업 전반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하드웨어 제품뿐 아니라 소비자의 개별 에너지 사용 패턴에 맞춰 제품을 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는 연구실 내 위험 요소를 체계적·즉각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정기 안전 관리 회의체를 마련하고, 개선 사항 공유와 관리 계획 수립·이행을 위한 안전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화큐셀은 향후 인증 연구실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더욱 안전한 연구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은 "한화큐셀 제품개발실이 안전 관리 우수 연구실로 인증받은 것은 임직원들이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태도로 우수한 안전 관리 역량을 쌓아 올렸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에 유의하는 연구소 문화를 조성해 무사고·무재해 연구 환경을 유지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